주요메뉴

정부3.0 정보공개

 이동

 이동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서비스

영상뉴스

곡성군정소식 2016년 8월 셋째주

홍보팀 | 2016.08.19 11:52 | 조회 1848

1.

제71주년 광복절 기념 체육대회와 면민 한마당 큰잔치가 곡성군이 주최하고 겸면청년회가 주관한 가운데 15일 겸면 목화마을 한마음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일제의 강점으로부터 벗어나 독립국으로서 정부가 수립된 8․15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윷놀이․줄다리기․축구 등 모든 주민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단체종목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2.

곡성군은 폭염을 맞아 계곡에서 피서를 즐겨보길 추천했습니다.

 

먼저 청계동계곡은 율사곡․사수곡 등 너른 반석과 기암을 품은 4개의 청정한 계곡이 자리하고 있어 여름 피서지로 일품입니다.

 

특히, 계곡을 따라 100여 미터를 오르면 석당폭포와 널찍한 소가 있는데, 이곳에 발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여름 한낮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3.

곡성군은 민선6기 서비스행정 시책의 일환으로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군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의 열악한 시설환경 속에도 군민들이 편리하게 농업기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농번기철 3개월간 주말에도 운영해 모범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타 지자체에서는 임대농업기계의 운송작업을 농가에서 하고 있지만, 곡성군에서는 대형 농업기계를 농작업 현장까지 배송해 농업인들의 농업경영비 절감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4.

곡성군은 2017년 예산편성을 위한 “함께해요! 군민행복” 주민참여 예산 제안사업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이번 접수는 22일까지 군청과 읍·면 민원실 방문,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뤄지며 곡성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안 대상은 총 사업비 5천만 원 이하 사업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주민편익과 복리증진, 생활불편 해소, 공동체 활성화 등입니다.

 

5.

곡성군은 여름철 어르신에게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제2의 치아 틀니! 깨끗하고 편하게 사용하세요” 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치과의사, 구강보건담당자, 금연상담사로 구성된 구강보건전담팀이 관내 건강팔팔마을 11개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8월 한 달 간 진행됩니다.

 

교육 내용으로는 1:1 맞춤형 구강상담은 물론, 올바른 틀니 관리요령과 구강건조증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구강건강용품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band kakao
74개(1/4페이지)
현재페이지 콘텐츠 제공부서 :
 기획실   공유리
전화번호 : 061-360-8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