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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서비스

보건의료행정

보건의료 서비스 헌장-우리는 군민의 건강과 행복이 최고의 가치임을 자각하고 모든 군민이 
정신적·육체적·사회적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정성과 사랑을 다해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보건의료원 전 공무원은 찾아오시는 환자를 내가족과 같이 친절과 봉사로서 불편이 없는 진료를 해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노인과 장애인에 대하여 각별한 관심을 갖고 사랑으로 보살펴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부당한 진료나 민원처리에 대하여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하고 
응분의 보상을 하겠으며, 군민으로부터 겸허하게 평가를 받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환자중심의 진료체계 확립
  • 심신이 불편하여 내원하는 환자에게 내가족처럼 따뜻하게 맞이하여친절과 정성을 다하는 진료와 의료원
  • 양·한방에 대한 진료 환경을 조성하여 환자의 입장에서 선호하는 진료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환자의 진료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대기시간을 즐거운 마음으로 보낼수 있도록 시청각 시설을 통한 건강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내원하는 곡성·오곡·고달 지역의 환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1일 8회의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모시겠습니다.
  • 환자와 의사간의 『1분더 상담제도』를 정착시키어 신뢰감을 구축하겠습니다.
노인과 장애인에 대한 보건복지서비스
  • 지역사회내에 소외되어 있는 장애인과 영세노인 그리고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가정방문을 하여 개인의 건강상담과 가사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65세 이상 지역 노인과 장애인중 보호를 원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주간보호센터에입소시키어 양·한방 진료서비스와 재활, 이·미용, 목욕 등 생활서비스를 통하여 노년기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질병예방과 건강증진
  • 전염병발생 예방을 위하여 사전에 취약계층인 상수도관리자·어패류관리자·식당종사자를 대상으로 콜레라·장티푸스의 보균자 색출 검사를 3개월에 1회씩 실시하고, 취약지역인 인구밀집지역·가축집단사육지역·쓰레기처리장 등을 주 2회씩 살균·살충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 각종 전염병에 대한 조기 면역을 얻기 위하여 소아에 대한 기본예방 접종(폴리오·PDT·M.M.R·간염)과 15세 이하 접종 대상자에게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여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겠습니다.
  • 가을철 농촌에서 많이 발생하는 열성질환(렙토·쓰쓰가무시·유행성출혈열) 예방대책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주민에게 기피제를 공급하여 가을철수 및 벌초시 질병으로부터 예방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나라 사망순위 1위인 뇌졸중예방을 위하여 군민에게 보건교육과 지역별 주민의 건강표본 조사를 년 1회이상 실시하여 유증상자에 대하여 등록, 지속적인 추구 관리를 하겠습니다.
  • 우리군의 풍토병인 간흡충 예방을 위하여 체계적인 감염자 실태를 년 1회이상 조사하여 재감염 방지와 유병율 감소를 위하여 자연산 민물고기를 생식하지 않도록 각종 홍보매체를 통한 홍보와 보건교육을 통한 주민계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 의료원에 오셔서 불편·불친절한 사례에 대하여 의견을 상세히 보내주시면 아래와 같이 시정 및 보상을 하여드리 겠습니다.
환자진료예약(구두 및 전화 )을 하였으나, 담당의사의부재로 인하여 진료를 하지 못하였을시 5,000원 범위내에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각종 제증명 발행에 대하여 직원의 착오로 재방문시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 즉시 재교육을 실시하고 쓰신 경비에 대하여 5,000원 범위내에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보건의료원에 근무하는 공직자가 업무와 관련된 금품요구 및 부당한 행정처리를 하였을 경우 신고해주시면 응분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군민의 건강과 안녕을 위하여 의료원 전 직원은 친절과 봉사로써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인께서 협조하여 주실사항

보건의료원 전직원은 군민의 봉사자로서 사명감을 갖고 건강증진과 의료서비스에 대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니, 군민 여러분께서도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진료를 위하여 의료원 방문시 의료보험카드 및 의료보호카드를 꼭 지참하시고 오십시오.
  • 의료원의 모든 시설과 장비는 여러분의 재산입니다. 서로 아끼고 관리하여 쾌적한 진료환경을 조성합시다.
  • 의료원 방문시 환자 및 민원인들께서는 아래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하여 환자진료에 협조하여 주십시오.
환자 입원시 반드시 보호자와 동반하여 입원
의료원은 금연구역이므로 흡연은 금지
진료 및 검사에 지장을 주는 휴대전화 사용 금지
진료와 처치에 지장을 주는 음주 소란행위 금지
  • 의료원 이용시 불친절·불편한 사례에 대하여 간과하시지 말고 서면 및 전화로 의료원장에게 연락하여 주십시오. 또한 친절과 봉사로서 열심히 일하는 모범적인 공무원에게도 칭찬과 격려도 해 주시고 알려주십시오. 널리 알리어 더욱 잘 하겠습니다.

민원사항 문의,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보건의료원장실 ☎ (061) 360-8800
보건팀장 ☎ (061) 360-8551
환자진료상담 ☏ (061) 362 - 4000 
입원환자관리 ☏ (061) 362 - 9310 
건 강 증 진 ☏ (061) 360 - 8542 잘못하는 부분과 잘하는 부분에 대하여 연락해 주시면 잘못하는 부분은 시정하고, 
잘하는 부분은 더욱 더 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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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건과   양애향
전화번호 : 061-360-7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