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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서비스

상수도행정

상수도행정서비스 헌장우리는 상수도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초래하거나 문제가 있는 점들을 해소하여, 
주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여건속에서 생활할수 있도록 맑은 물을 정성으로 공급하고자 다음과 같이 노력 하고자 합니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개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겠습니다. 
모든 상수도 민원은 주민의 입장에서 처리하겠습니다. 
각종 수도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예고없이 단수는 하지 않겠습니다. 
상수도사용량 검침은 매월 동일한 날자에 실시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에 대하여 시정과 함께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준수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겠습니다.
  • 수원보호구역 순찰을 매일 실시하여 수질오염을 사전 예방 하겠습니다.
  • 수질검사를 일일, 주간, 월간으로 구분하여 실시 하겠습니다.
  • 소독약품 주입시 적정농도(0.2ppm이상)을 유지 하겠습니다.
  • 관 말단지역의 청소는 매월 넷째주 금요일에 실시 하겠습니다.
상수도 민원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신규급수전 신청은 전화, 우편, 방문등으로 접수하여 5일이내에 처리 결과를 통보 하겠습니다.
  • 급수공사 신청시 즉시 현지측량하여 설계후 승인 통지하고 공사비 납부후 급수전 공사를 시행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가 불가능 할 경우에는 불가사유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 급수장치 폐전신청은 1일내에 처리 하겠습니다.
  • 상수도사용료 고지서 재발급 요청시 방문 민원은 10분이내, 전화나 구두 신청시는 3시간 이내에 발급 하겠습니다.
각종 수도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예고없는 단수는 하지 않겠습니다.
  • 주요 수도시설물 을 주 1회이상 정기적으로 순찰을 실시하여 급수중단 사고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부득이 단수가 예상될 때는 다음과 같이 하겠습니다.
단수예정 24시간 전까지 해당 수용가에 알려 드리고(급수사고 제외) 단수로 수용가에서 물공급을 요구할 때는 소방서와 연계하여 물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상수도사용량 검침은 매월 동일한 날짜에 실시하겠습니다.
  • 매월 25일부터 수용가를 방문 검침을 실시하고, 수용가 입회하에 하겠습니다.
  • 3회이상 방문하여도 검침을 못할시 수용가에서 전화로 사용량을 통보해 주시면 사용량으로 하겠습니다.
  • 수용가가 장기출타 등으로 수도사용량을 확인할 수 없을 때는 월 평균 사용량으로 부과후 다음달 요금에서 정산 하겠습니다.
  • 상수도 사용료는 매월 1회 부과하여 매월 15일까지 고지서를 발부 하겠습니다.
  • 가정용, 업무용, 영업용, 욕탕용 등 업종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수도사용료 를 부과하고 업종구분 잘못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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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경과   김선희
전화번호 : 061-360-8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