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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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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서비스

교통행정

교통행정 서비스헌장. 우리는 교통행정이 주민생활이 가장 기본행정임을 인식하고 선진 교통행정이 되도록 군민여러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군민의 안전을 최상위 목표로 삼겠습니다. 군민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신속하며 공정·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대중교통편의중진 및 충분하고 편리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겠습니다. 군민의 만족을 위하여 매년 말 고객으로부터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군민이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시정조치를 요구할 수 있도록 절차를 제공하여,즉시 시정 및 보상토록 하겠습니다.이와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준수하겠습니다.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 민원인과 만나는 모든 공무원은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우리군을 방문하시는 모든 군민에게는 항상 일어서서『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자리에 앉으십시오 라고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 올바른 전화응대로 민원인에게 따뜻한 행정실천
전화를 받는 경우 : 친절히 모시계습니다, ○○과 ○○○입니다.
전화를 바꿔줄 경우 : 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바꿔드리겠습니다.
통화를 끝낼 때 : 더 궁금하신 점은 없으십니까? 감사합니다.
  • 여객자동차의 안전을 위하여 주 1회이상 지도점검을 실시 하겠습니다.
  • 민원인 방문이나 또는, 전화 민원시 담당직원이 없어 해결이 어려운 민원은 전화번호를 기록하여 1일이내 예약된 시간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께서 요청하신 업무를 신속·정확하며 친절·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이용객의 안전을 최상위 목표로 정하고 여객자동차의 안전운행과 군민의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친절한 교통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 등록민원인을 위한 업무흐름도 및 민원 신청서류를 명시한 안내문을 민원실내 비치하여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자동차소유자의 자동차 검사기간을 성실히 안내하여 군민들에게 불필요한 금전적 부담을 주지 않겠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경과안내를 하겠습니다.
  • 무단방치차량을 처리하여 주택가 등의 깨끗한 생활환경을 보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접수 2일이내 현장확인, 방치차 여부를 판단하여 강제견인 또는, 이전조치 하겠습니다.
  • 군민이 여객자동차 이용에 관한 불편이 없도록 안내을 신속하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여객자동차를 운행하기 전에 1회이상 청소를 깨끗이하여 군민이 쾌적하고 명랑한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이 여객자동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시간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겠으며, 각 버스 승강장에 버스시간표를 게첨하겠습니다.
  • 운전자에 대한 철저한 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군민이 만족할 때까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통민원은 신속하고 만족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군민이 대중교통을 이용시 불편한 점이 없도록 좌석 등을 철저히 정비지도 하겠습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운행이 중지 되었을 때에는 전화·인편 등을 통하여 신속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군민의 불편 및 건의 사항에 대하여 즉시 처리해 드리겠으며.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1일이내 처리기한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공무원은 군민에게 만족행정을 하기 위하여 스스로 자기 몸을 낮추고 민원인을 먼저생각 하겠습니다.
  • 모든 업무을 민원인에게 행정의 절차를 자세히 설명하면서 군민의 피부에 닿도록 최선의 서비스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교통행정서비스헌장은 서비스마음으로 군민편의를 위하여 군민만족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못된 민원에 대하여 시정 및 보상조치를 하겠습니다.
  • 교통행정에 대하여 동일한 민원으로 2회이상 방문하실 경우 소정의 답례품3,000원(농산물 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곡성군행정착오민원보상계획운영조례제4조(보상액)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엽서, 전화,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군민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여 개선사항은 교통행정에 적극반영 겠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하여 평가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군민에게 약속한 서비스 이행표준 사항이 잘 이행되고 있는가를 평가하여 그 결과를 년말에 인터넷과 동악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용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 개선책을 마련하여 교통행정 사업계획 및 예산에 적극 반영하여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민원인께서 협조하여 주실상항

모든 군민 여러분께서는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에됨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이 주시는 의견은 군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061) 362∼5000번으로 신고하여 주시면 처리결과를 1주일이내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군민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공무원은 적극적 추천하여 주시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민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061) 362 ∼ 5000번으로 미리 예약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므로 예약제도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과 읍·면은 서로 긴밀한 협조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군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찾아가 문의하시면 열과 성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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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과   정지영
전화번호 : 061-360-8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