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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서비스

위생행정

위생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는 모든 군민들에게 최고의 위생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방문민원과 전화민원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하고 정확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2. 우리는 위생민원은 신속하게 처리한 후 즉시 그 결과를 알려드리고 직달제를 실시 하겠습니다. 
   3. 우리는 불친절한 자세와 잘못된 행정처리로 주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할 경우 즉시 시정하고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4. 우리는 위생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조사하여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준수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방문민원과 전화민원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하고 정확한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 위생관련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신 경우
어서 오십시오, 주민자치과 위생업무 담당자 000입니다. 라고 인사한 후 응접 탁자로 안내하고 친절하게 상담에 임하겠습니다.
위생업소 신고, 허가, 변경신고, 영업자지위승계신고 등 민원인이 알고자하는 내용을 상세히 답변해 드리고 민원처리 문의를 위해 다시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안내 민원일 경우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리기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친절 하게 응대하고 " 주민자치과 위생담당자 ○○○입니다"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전화를 위생민원담당자에게 바꿔줄 때에는 5초이내로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위생민원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 연락처를 정확하게 메모하여 담당자가 30분 이내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FAX, 서면민원일 경우
8시간 이내에 정확한 답변을 해드리고 추가로 상세한 내용을 아시고자 하실 때에는 민원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인터넷, FAX 서면으로 상세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위생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고 · 허가증은 직접 배달 하겠습니다.
  • 법정 구비서류 이외에는 서류징구를 하지 않겠으며 영업신고는 3시간이내에 영업허가는 24시간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결과를 즉시 알려 드리고 신고·허가증은 퇴청후 담당공무원이 직접 배달하겠습니다.
민원서류 작성서식을 편리하게 이용하게 하여 민원인들에게 시간절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식품위생 민원에 대한 각종 신고, 허가, 변경신고, 영업자지위승계신고서등을 군·읍·면 민원실에 민원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항상 비치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신고, 허가, 변경신고, 영업자지위승계신고서 등을 FAX로 원하실때에는 즉시 전송하여 드리겠습니다.
저희 위생행정서비스에 불편·불친절을 느꼇을 때와 기타 의견을 보내주시면 이렇게 하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우리 위생업무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다시 방문하였을 경우 즉시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왕복 교통비 (3,000원)를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곡성군행정착오민원보상계획운영조례제4조(보상액)
  •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군민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이에 따른 책임행정을 하겠으며 주민들이 정확히 알 수 있도록 군 소식지 등에 공표하고 개선내용을 반영 더 나은 위생 행정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불친절·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아래 연락처로 의견을 주시면 즉시 시정조치하고 그 결과를 3일 이내에 민원인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제출처 ]  
담당자 : 곡성군 보건의료원 위생관리팀장 
주 소 : 곡성군 곡성읍 학정3길 6번지
전화번호 
보건의료원 위생팀장 : (061) 360-8312 
FAX : (일반) 061-360-3000, (행정) 8597
곡성군인터넷홈페이지 http://www.gokseong.go.kr

서비스 이행표준

  • 군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위생공무원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위생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부분은 일일이 고쳐진다는 취지를 이해해 주시고 불친절, 불편사항이 발견되는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군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미리 예약해 주시면 훨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곡성군 위생행정이 서비스헌장 제정을 계기로 앞서가는 최고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크고 작음에 관계없이 끓임없이 많은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페이지 콘텐츠 제공부서 :
 보건과   윤영숙
전화번호 : 061-360-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