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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서비스

농업상담

농업상담 서비스 헌장
우리 곡성군 농업기술센터에 근무하는 공무원은 농촌을 위하여 존재하고 농업인을 위한 공복으로서
농업인에 대한 농업 행정서비스를 우리가 지향하는 최상의 가치로 삼아 농업인에게 열과 성을 다하여 신뢰와 희망을 주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다짐하면서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모든 농업인을 내 가족처럼 항상 웃는 얼굴로 대하고 일처리에 있어 농업인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모든 민원은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우리는 지·덕·노·체의 이념을 바탕으로 농업진흥과 발전을 책임진 지도사로서 영농에 대한 분야를 개척하고 연구하여 과학영농에 대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3. 우리는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에 대해서 부가가치를 높이고 소비자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환경농업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우리는 농업인에게 잘못된 정보 및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응분의 책임을 지겠습니다. 
   5. 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농업인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반드시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준수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농업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1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부서명패를 달며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는 일어서서 "어서오십시오" 저는 ○○과에 근무하는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말과함께 인사하고 필요한 경우 명함을 드리겠습니다.
업무처리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때에는 5분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대신 모시고 30분이내에 담당자에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로 미리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하였다가 안내해 드리고 모든 민원을 상담실에서 처리하실수 있도록 담당직원을 10분전에 대기시켜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용건을 정리 메모해서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이내에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는 경우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예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농업기술센터에 근무하는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주므로써 고객이 같은말을 되풀이 하시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상근무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하루되십시요"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공직자가 농업인을 방문하였을 경우
단정한 옷차림으로 명찰을 패용하고 "안녕하십니까 곡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는 ○○○입니다. ○○○일로 출장하였으니 적극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인사를 한후 업무를 보겠습니다.
업무를 다 마친 후 에는"고맙습니다 적극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십시요"라는 인사를 하겠습니다.
민원처리자세
  • 민원업무 작성 대행
민원신청시 담당 공무원과 함께 작성하여 1건이라도 농업인에게 서류작성에 대한 부담을 드리지 않겠으며 민원인이 요구시 서류작성을 대행해드리겠습니다.
  • 신속정확한 접수 처리 및 중간처리 상황 통보
3일미만 처리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2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신속히 전달하고 단순민원에 대해서는 수용, 불수용, 가능, 불가능 등 예상되는 결과를 근무시간 기준8시간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및 타부서(기관)협조 등으로 시간이 지연될 경우에는 반드시 중간처리 상황을 3일 이내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열린 현장 농업행정 구현
  • 보조금 지원 등 영농사업 추진은 계획수립 단계에서부터 신청, 심의, 확정절차를 거처 그 결과를 농가에 통보 공개하겠습니다.
  • 민원첨부서류 줄이기, 절차간소화를 위해 매년 1회 이상 자체점검하고 제도 개선노력을 지속 적으로 하겠습니다.
  • 농업인이 원하시는 정보는 어떠한 영농기술 정보라도 반드시 확인하여 3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1월부터 12월까지 연간 60회 이상 농기계출장 순회수리를 실시하겠습니다.
  • 영농교육을 작목별로 적기에 실시하고 영농교육에 대하여 전화를 주시면 5분 이내에 교육시기, 절차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농업인께서 토양 성분분석을 농업기술센터에 의뢰하시면 정확하게 분석하여 2주 이내에 분석결과를 우편으로 통보해드리거나 직접방문하여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병해충 진단 의뢰시 2주 이내에, 현장진단 방문 요청시 전화연락 후 현지 방문, 즉시해결하고 타 기관 및 부서협조 사항은 통보즉시 전화 또는 방문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 및 내방 상담시 1시간이내 현지출장 방문하여 해결하겠으며 병해충 관찰포를 통한 월2회 예찰, 결과를 해당 작목 농가에게 전화 및 서면으로 통보하여 적기 방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작목 주산단지에는 생육단계별로 주1회 이상 현지 순회 기술상담을 실시하고 작목별 병해충 예찰 결과를 월 2회 이상 해당 작목반장에 통보하여 적기 방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제빵, 제과, 천연염색, 우리 옷 만들기, 간병인 양성 자격취득 시험에 대한 모집, 교육 등을 실시하기, 1개월 전에 생활개선회, 여성단체에 홍보를 하겠으며 전문지도자로 하여금 1 : 1의 개별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처리에 대한 보상 및 조치
  •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다시 방문하셧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해당 공무원에 대해서는 재차 발생치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으며
1회 재방문에 3,000원 상당(버스요금 등)을 보상해드리겠습니다.
※곡성군행정착오민원보상계획운영조례제4조(보상액)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은 재교육 하고
공무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댁을 방문하여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조사후 농업인에게 그 결과를 24시간 이내에 통보해드리고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 3,000원상당(버스요금,전화카드요금등)을 보상해드리고 공무원을 경고 조치하겠습니다.
※곡성군행정착오민원보상계획운영조례제4조(보상액)
금품수수나 부정, 비리 행위등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경우
  • 비밀을 절대 보장하는 가운데 정확한 사실조사를 통하여 더이상 농업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조치하고
  •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재발되지 않도록 시정하겠습니다.
 [ 의견제출처 ]  
주소 : 전남 곡성군 곡성읍 학정3길 9번지 우편: 516-800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http://gokseong.jares.go.kr) 
- 소장실 : (061) 363-1213
- 농정과장 : (061) 360-8410
- 기술과장 : (061) 360-8420
- 유통과장 : (061) 360-8430 
- 어느곳으로 하셔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인께서 협조하여 주실상항

농업인을 고객으로 모시고 고객만족과 감도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농업행정 서비스헌장을 선포하고 실천해 나가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에 대하여 농업인 여러분께서도 적극 협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농업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하며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의 농업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일들에 대하여는 농업행정 발전과 모든 농업인의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청사를 방문하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훨신 만족스런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미리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공무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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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061-360-7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