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희망곡성

 이동

 이동

맑고 깨끗한 내고장 곡성

군수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곡성군수 유근기입니다.

'함께해요! 희망곡성'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진강과 보성강, 증기기관차의 추억이 살아 숨쉬는 곡성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여러분의 건강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청정고을 입니다.

또한, 수려한 자연환경으로 인해 농업과 더불어 관광자원, 산림자원이 그 어느 곳보다 많아 친환경 전원도시의 조건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곡성군은 앞으로 기존의 관행적 농업의 패러다임을 첨단기술과 기업형 과학영농으로 전환하여 곡성을 생물방제산업의 메카와 미생물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고 과학에 근거한 친환경농업 기반을 구축하여 유기 농산물의 비율을 높이며 지속가능한 개발과 생태환경 복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 군의 청정한 자연환경은 반드시 지켜서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할 자산입니다. 더불어 순박하고 넉넉한 인심으로 잘 알려진 곡성군에는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많습니다. 특히, 섬진강기차마을에는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1004종의 장미공원이 있어 더욱 유명합니다.

먹을거리로는 압록의 참게매운탕과 은어요리의 맛이 일품이며, 석곡에는 흑돼지 불고기가 있어 그 맛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섬진강 다슬기수제비와 능이닭곰탕 등은 소박하고 온후한 군민들의 마음과 정성의 맛을 느끼게 합니다.

곡성군을 찾아오신 여러분들이 언제나 가족의 편안함과 넉넉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현재페이지 콘텐츠 제공부서 :
 행정과   유경욱
전화번호 : 061-360-8239